반응형

LA갈비구이 양념없이 소금구이로도 Good!!


고기전문가인 채블리씨의 추천으로^^ LA갈비구이의 참 맛을 알고난 후, 종종 양념을 하지않은채 소금구이로 먹곤 한다. 어제도 채블리씨 통해 구입한 LA갈비 한팩!! 3인분 정도 되는 양이었는데 2인이서 거의 다 해치움 ㅎㅎㅎ LA갈비구이는 패밀리레스토랑에 가면 항상 빠지지 않는 메뉴중 하나인데  개인적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잘 먹지 않게된다.  그곳에서 먹는 고기맛과는 확연히 달라서인데 그 이유를 물어보니 채블리씨에게 산 미국산 LA갈비는 흑소라고..  잉? 흑소와 일반소가 다른걸까?      



'블랙앵거스' 라고 하며 흑소를 뜻한다. 육우중 우수한 종자이며,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는것이 큰 특징이다.  LA갈비도 미국산과 호주산으로 나뉘는데 차이점은 방목방식, 키우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



호주산의 경우 곡물, 채식위주의 사료를 먹이기 때문에 지방질이 적다. 반면, 미국산의 경우 지방질이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사료를 먹이기 때문에 마블링이 좀 더 있는편. 따라서 부드러움은 미국산이 좀 더 높다고 한다.  개인의 취향대로 지방이 적고 씹히는 맛을 선호한다면 호주산을,  부드러움을 선호한다면 미국산을 선택하는게 좋을듯하다. 



LA갈비구이하면 항상 양념되어 있는것만 생각했었는데 채블리씨의 강력추천으로 소금구이의 참맛을 알고난 후 ㅋㅋ 이렇게만 먹는다. 강추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