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서 가츠동 볶음우동 만들기>> 백종원레시피로!


집에 냉장고를 뒤적뒤적~ 무엇을 만들까 하다가 눈에 띈 재료 하나! 채블리가 종종 냉장고를 채워주는 "돈까스" ㅋㅋㅋ 돈까스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가~끔 땡길때가 있다. 가끔 필꽂혀서 한번씩 먹는게 돈까스다. 돈까스로 할만한 요리가 없을까 하다가 생각난 것이 가츠동!! 돈까스덮밥!!! 그리고 볶음우동ㅋㅋㅋ 오늘의 컨셉은 일본가정식으로!!ㅎㅎ



01.가츠동(돈까스덮밥)재료 (1인분 기준)

밥, 돈까스1장, 계란1개, 양파 반개, 쪽파, 물, 간장, 설탕!!  쯔유소스가 있다면 간장,설탕이 필요없다. 쯔유 또는 간장대신 가쓰오브시육수도 괜찮음!!


-돈까스를 미리 튀겨놓는다.

-간장3스푼 + 설탕3스푼 + 물6스푼 섞어준 다음 후라이팬에 붓고 양파, 쪽파, 넣고싶은 야채 투척.

-끓여주다가 풀어놓은 계란을 투척! 계란이 살짝 익어갈때쯔음? 튀겨놓았던 돈까스를 함께 넣어준다.

-밥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돈까스와 소스들을 얹어주면 끝?!!  


굉장히 쉬워서 만드는데 20분도 안걸림ㅋㅋㅋㅋ 물,간장,설탕소스는 백종원레시피인데 확실히 쉽게 집에있는 재료로 쯔유, 가쓰오브시육수 맛을 낼 수 있어서 편하다.. 집밥요리하는데에는 ㅋㅋㅋㅋ 



02. 볶음우동만들기 재료 (2인분 기준)

우동면 2봉지, 돼지고기(베이컨으로 대신함), 파, 양파, 당근, 양배추(배추로 대신함) , 간장, 식초, 설탕, 물, 가쓰오부시육수 조금


-간장3스푼 + 설탕1스푼 + 식초1스푼 비율로 소스를 준비.

-후라이팬에 기름두르고 파,양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다.

-그 위에 돼지고기를 볶아준다. 나는 베이컨으로 대신했다.

-고기가 익어갈때쯤 양파,당근,양배추를 넣고 볶다가 우동사리를 이어 넣는다. 나는 양배추대신 배추를 사용했다.

-마지막으로 만들어놓은 간장소스를 투척! 중간에 맛을 봐가며 가쓰오브시육수 살짝 넣어주고 물을 넣어주며 간을 맞춘다.



볶음우동은 처음만들어봤는데 꽤나 성공적이었다?!! 사실 간장,식초,설탕,물이 합쳐지면 ㅋㅋㅋ맛이 없을 수가 없는듯.. 2인분 기준으로 만들었기에 채블리와 둘이 깨끗이 비움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