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채끝등심스테이크 집에서 맛있게 굽는법!


특별한날이면 꼭한번은 먹게되는 스테이크. 특히나 요즘같은 크리스마스,연말연시면 오붓한 분위기, 고급스러운분위기를 내고싶은 마음에 스테이크요리를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다. 어디서 배운건 아니지만 채블리덕분에 질좋은, 등급높은 한우를 자주 먹을 수 있어 종종 하게되는 나름 자신있는 요리~ "채끝등심스테이크" 집에서 직접 해 먹을때에는 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굽기!! 집에서도 부드럽게, 맛있게 굽는법! 어떻게하면 밖에서 먹은듯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 



01.시즈닝 : 허브솔트 또는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둔다. 정석대로라면 하루전 저온에 숙성을 하면 좋다고 하지만 즉흥적으로 할때가 많아 나는 2~3시간 전에 시즈닝해둔다.


02.스테이크소스 : 야채넣고 함께 가열하기. 스테이크소스에 양파를 넣고 졸여준다. 각종 야채를 넣고, 여기에 굴소스나 올리고당, 물을 넣어줘도 좋지만 나는 살짝 야매기질이^^;; 스테이크소스는 따뜻하게 먹는것이 고기맛을 좀 더 풍미있게 해주는 것 같다.



03.고기굽기(시어링) : 후라이팬을 달군후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다. 제일 중요한것은 센불에 고기겉면을 익혀주는것!  한쪽면이 익으면 반대쪽면을 뒤집어 익힌다. 바삭하게 익혀주면 고기의 육즙이 밖으로 빠지지않아 부드러운 육즙과 고기의 맛을 즐길수 있다. 속은 붉으스름한 정도로 익혀주면 씹는 맛이 굉장히 부드럽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완성! 채끝등심스테이크 뿐만 아니라 부채살도 이런식으로!!ㅎㅎ 포스팅쓰다보니 갑자기 배가고파진다. 또먹고싶네~ 채끝등심스테이크ㅋ


채끝등심스테이크보다 더 연한 부위는?

http://only354.com/26


질좋은 한우와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http://only354.com/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