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기이유식 1단계 (올가맘쌀가루)
쌀미음 만들기 

 

 

짱짱이가 태어난지 어느덧 D+150..

100일이 되던 날부터 8시간 이상

통잠을 자는 백일의 기적을 보여주며,

113일째, 첫 뒤집기를 성공하고

지금까지 폭풍성장 중이랍니다ㅋㅋ

 

음식을 보며 입맛을 다신다거나,

뚫어지게 쳐다보기 시작하면

이유식을 할때가 온거라고들 하기에

짱짱이도 그런가? 싶었는데.. ㅋㅋㅋ

 

네~!!ㅋㅋ 그러더라고요!!

뚫어지게 쳐다보기 시작했어요ㅋㅋㅋ

 

이제 우리 짱짱이도 초기이유식을

시작할 때가 됐구나!!ㅋㅋㅋ

 

 

 

 

 

초기이유식 1단계 "올가맘쌀가루"로

쌀미음 만들기를 시작!!

 

이유식은  첫도전이라.. 별거 아니라지만

무작정 대량으로 쌀가루를 사기가

고민스러웠어요^^;;

 

일단 평이 괜찮았던 올가맘쌀가루 구매!

하이아미쌀이 아이들 성장 발육에

좋다고들 하네요^^

 

 

 

 

 

사실, 첫날 만든 쌀미음 만들기..

저는 실패했어요^^;;;

 

올가맘쌀가루 박스에 적힌대로 했는데

굉장히 되직해지는것이

중기 이유식정도의 농도가 되는듯??

보통의 이유식 농도인것 같았어요~

 

초기이유식 1단계에는 20배 죽으로

흘러내리는 농도가 되어야 하니..

적혀있는 물 200ml 보다 조금 더

잡아야겠더라구요^^;;;

 

 

 

 

 

올가맘쌀가루는  18g씩 낱개포장

되어있어 사용하기가 넘 깔끔해서 굿!!

 

한 박스에 10개가 들어있는데

1개로 50ml씩 5통이 나오더라구요^^

(한 박스로 생각보다 많이 만들수 있음!)

 

초기이유식 1단계는 20배죽이니까

18g + 물 360ml  해서

주르륵 흘러내리는 농도로 

쌀미음 만들기 성공 했습니다ㅋㅋㅋㅋ

 

 

 

 

 

이렇게 50ml씩 5통 나왔답니다ㅋㅋ

초기이유식은 하루 1번정도

먹이면 된다고 하니,

총 5일분량 정도!!

 

이틀치 정도만 냉장고에 넣고

나머지는 냉동보관 합니다^^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이유식용기도

새로 다 구매했는데

"데일리라이크 봉봉 트라이탄 용기"

요거 꽤 가성비 좋고 사용감 좋더라구요^^

 

고무캡이면 물기 고임 때문에

곰팡이 생기기 쉽고 매번 닦는게

번거로운데 고무캡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점,

 

열탕, 소독기 맨날 돌리는데도

바래짐이나 모형변형도 크게 없어서

전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있네요^^

 

 

 

우리 짱짱이 줄 이유식..ㅋㅋ

첫 이유식은 30ml만 먹어도

성공한거라는데ㅋㅋㅋ

딱 30ml만 먹고 나머지는 줄줄....;;

먹는건지 뱉는건지^^;;;;

 

 

 

천천히 늘려가보자!! 짱짱아~!

초기이유식 1단계 (올가맘쌀가루) 쌀미음 만들기 

오늘도 열심히 이유식 만들어봅니다!!

 

"앞으로 맛있게 해줄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