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에서 부산여행!(교통,소요시간,주요관광지)


날씨도 좋고하니 부산에 가고싶어졌다. 갑자기 정해진 부산여행인지라 교통에서부터 소요시간, 주요관광지를 검색해보게 되었다. 일일이 검색하려니 이것도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니다. (엑셀 정리는 또 언제한댜??;;)  한눈에 볼수 있는 "부산가기 여행정보" 자료는 어디 없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들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분명 있을거란 생각에 [서울에서 부산가기 여행] 간단 총정리 한번 해보았다.  


*서울에서 부산여행!! 파일 다운로드 가능*  부산여행.xlsx





● 가는길- 서울고속버스 이용!

시간이 촉박하기때문에 시간을 금으로 생각해서 숙박은 하지않기로 했다. 심야버스를 이용하여 잠을 해결하는걸로..(후훗)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새벽차를 타고 부산터미널로 이동하기로 했다. (버스시간 조회 http://www.kobus.co.kr/web/main/index.jsp)  내가 탈 고속버스는 심야우등 금호고속 밤 12시20분!! / 심야우등 37,600원 (할증 41,000원 - 새벽2:00 이후적용) / 4시간 15분 소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부산터미널까지 새벽 4시반 도착예정?! ㅋㅋㅋㅋ






<대표적인 주요관광지>

감천문화마을 > 깡통시장, 부평, 국제시장 > 40계단 > 용두산공원 > 자갈치시장 > 오륙도 > 해파랑길 > 센텀시티, 마린시티 > 더베이101 요트경기장 >동백섬 > 해운대바닷가 > 문탠로드 > 송정해수욕장 카페 > 해동용궁사 >태종대 > 이기대 해안산책로






하루안에 다 볼 수 없기 때문에 꼭 가봐야 할 곳 몇군데만 가는걸로!! (빨간색 글씨) 하루안에 다녀올 역들은 총 4개역.  1호선 토성역, 자갈치역 / 2호선 부경대역, 동백역으로 정함!!  맘같아선 바다뷰가 펼쳐진 카페를 가고싶었지만 이동거리상 생략하는걸로 했다. (아까비..)   음식 역시 꼭 먹어봐야 할 몇가지만 넣어보았다. 완당집, 낙곱새, 밀면은 꼭!! ㅋㅋㅋ 





● 오는길- KTX열차 이용!

오는길은 최소한의 시간으로 빨리와서 쉬어야 하기에ㅋㅋ  KTX열차를 이용하기로 했다.  저녁7시20분에 부산역에서 출발~ 광명역 저녁9시40분 도착.  총 소요시간 2시간20분! 교통비는 멤버쉽등록으로 인해 1인 40,400원!!  (KTX시간 및 요금조회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이렇게 두명이서 하루동안의 부산여행 경비는 교통비 포함 30만원으로 정했다.^^ (부산여행 후기는 다음포스팅에서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