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 BEST!! 


지난 일요일밤 고속터미널역에서 심야고속버스를 타고 부산으로 향했다. 당일치기로 잡은 부산여행인지라 잠자는 시간까지도 아까움에 잠은 심야버스에서 해결하는걸로 결정!! 정확히 서울 고속터미널역에서 부산까지 4시간30분 소요됐다. 충분히 다 소화해 낼수 있을거란 생각이 너무 가벼웠던걸까? ㅋㅋ 30대의 나이에 쪽잠을 자고 당일치기 몰아서 여행을 한다는게 쉽지많은 않더라... ㅋㅋ  당일치기 부산여행시 렌트는 필수라는거!! ㅋㅋㅋ 


  

부산은 역시 음식인것 같다. 출발 전 대충 인터넷 검색으로 유명한 맛집이 어디인지, 꼭 먹어야할 음식은 무엇인지 알고는 갔지만 막상 가니 새로운 음식들이 너무너무 많더라는!!  내가 먹은 것들 중  "부산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 BEST" 를 꼽아봤다. 아! 참고로ㅋㅋ  부산여행은 다이어트하는 자에겐 독이나니 다이어트는 포기하는게... 당일치기로 먹은것들만 해도 7~8가지가 넘는다 ^^;;; 난 2kg을 찌워서 돌아옴. 24시간만에 .....;;;






새벽 4시30분에 부산에 도착하니 가장 시급했던건 배고픔ㅋㅋㅋ 그리고 추위 ㅋㅋㅋㅋ 그러나 이 시간에 문을 연 음식점이 어디있으랴.. 그것도 월요일에.. 택시 아저씨께서 강하기 추천해주신 음식이다.  [24시간 할매소고기국밥!] 콩나물국밥 같은건데 소고기가 잔뜩~ 가격은 어찌나 저렴하던지!! 단돈 5,000원에 아침을 해결할 수 있었다.  역시 모르면 무조건 택시아저씨에게로!! ㅋㅋㅋ 부산 전역의 맛집이며, 길이며 꿰뚫고 있으실테니까 ㅋㅋ  굉~~장히 맛있다. 강추!!!




바다의 도시. 이곳에서 생선요리를 먹지않을 수 없다. [생선구이 정식] 은 꼭 먹어야할 음식중 하나!!  서울에서 먹는 생선구이와는 차원이 다르다는거?!! 숯불에 구워 바삭함과 식감과 고기의 크기 자체가 다름!! ㅋㅋ 통통하니 생선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다.  생선구이 정식의 가격도 역시나 저렴한 편. 7,000원!! 부산여행 계획중이시라면? 생선구이 요리는 꼭 필수!! 





진짜진짜 유명한 음식!! "부산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 BEST중 BEST!!" 바로 [밀면].  워낙 유명해서 할매밀면, 전통밀면~ 등등 밀면집이 굉장히 많다. 내가 먹었던 이곳은 60년 전통이라는 할매가야밀면... 냉면을 생각했는데 냉면맛도 아니고, 잔치국수 맛도 아니고?  굉장히 시원하고 쫄깃함?!!  먹고있는 도중에도 계속해서 손님이 북적북적~~~ 가격도 한그릇에 5,500원 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  밀면은 비빔과 물로 나뉘는데  둘다 너무 맛있어서 어느하나 딱 꼬집을수 없을정도 ㅋㅋㅋ 





서울에서도 많이 볼수 있었던 [명랑핫도그]. 쌀가루로 만든 핫도그로 유명하다.  핫도그를 튀겨서 주면 셀프로 우리가 설탕에 굴리고, 소스를 뿌려먹는다. 맛은?? 훨씬 단백하고 고소하다. 쌀가루라 그런가? 잊을수 없었던 "부산 명랑핫도그" ㅎㅎ 길거리 음식으로 강추추!!!




이곳에 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그 음식!! 바로 [돼지국밥] ㅋㅋㅋ 돼지국밥도 얼마나 유명한지 역에서부터 어딜 가도 죄다 돼지국밥~~~ ㅋㅋㅋ 그 맛이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 봤다. 홀!!! 기름기가 둥둥 떠다닐줄만 알았는데 전~~혀!!  굉장히 맑은 육수에 기름기하나 없이 살코기로만 되어있다. 단백하고 깔끔한 육수맛..!!  순대국밥을 못먹는 사람도 문안하게 먹을수 있는 "돼지국밥"  이것도 기대 이상이었다.  가격은 한그릇당 5,000원!! 




여자들이라면 빼놓을수 없는거 하나 더!! 바로 디저트!! ㅋㅋㅋ 이곳에 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중 하나!!  [생크림 오믈렛]  보들보들하니 한입 물면 금방 녹아없어져 버린다. 많이 사오고 싶었는지만 ㅠㅠ 그럴수 없었다는게 좀 아쉬웠던.... 서울 어딘가에도 있을것 같은데~~ 한번 찾아봐야겠네 ㅋㅋㅋ  당일 하루동안 먹었던 음식들;; 이렇게 먹고 난 2kg이 늘어났다는 좌절감........... ㅋㅋㅋ  그래도 즐겁게 즐기고 돌아왔으니 다이어트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