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생활/어학연수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저렴한 수수료로 편리했다.


짧았다면 짧았다고말할 수 있었던 중국생활, 어학연수할 때..(2년전) 제일 어려웠던 것이 중국은행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지금은 중국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지만, 그 때에는 글자하나하나 읽을 수가 없었기 때문에 중국은행을 마은껏 이용한다는건 무리중 무리...;;  북경의 경우 상해와는 달리 발달이  훨씬 뒤쳐져 있어서 인지, 계좌를 만드는 과정이 굉장히 복잡했다. 또 외국인에게 중국계좌를 쉽게 만들어주질 않았다.  다행히도 중국인친구가 있어 어렵게 중국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던것. (외국인이라 그런가, 굉장히 인색했다.) 반대로 동일시점에 상해에서 유학중이었던 친구는 은행계좌만드는게 제일 쉬웠다고;;; (난 뭐지;;) 


중국생활,어학연수가 처음인 분들은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개설해 가는 것이 가장 좋다. 추천해드린다. 중국에서도 시티은행 ATM기를 허다하게 많이 볼수 있었을 뿐더러, 저렴한 수수료로 생각보다 만족스러웠기 때문. 



작년 2015년 가을까지 내가 사용했던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가운데꺼!  그러나 2016년 4월부로 기존의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발급이 중단되었으며, 왼쪽에 있는 카드,  백화점과 제휴된 국제현금카드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훨씬 좋아진듯 하다.  (나도 재발급하러 가야겠군!) 



무엇보다 이 카드를 이용하는 매리트가 수수료이기 때문에 다른 혜택보다는 이부분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겠다. 전세계에  VISA ATM기는 많아, 현금인출은 그닥 어려운것이 아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굉장히 높은편!  중국을 가지고 비교해보면  VISA ATM기에서 인출할 경우, 국제현금카드 수수료의 두배가 넘는편이다. 


물론 현지 중국은행(공상은행, 중앙은행, 건설은행 등등..)을 이용하면 더욱 수수료는 저렴하겠지만, 중국어가 능통하지 않는경우라면, 어학연수생활이 처음이라면?!!  난처하고,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올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수월하면서도, 저렴한 수수료의 매리트를 가진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를 추천한다.   


인출수수료 $1 + 네트워크 0.2%만 붙는다. 꽤나 괜찮다. 매번 인출 할때마다 발생하니, 한번에 많은양을 뽑고 생활하는것이 가장 좋다. 나의 경우, 한달생활비를 한꺼번에 뽑아 한달에 1번씩 인출 해 생활했다는...^^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 다시돌아가면 헤매지 않고 잘 지내볼 수 있을것 같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