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너스금리 이자챙기는 적금통장추천입니다.$$


약1~2년전부터 재테크 상담해주시는 분들이 "마이너스금리"시대가 곧 올거라고 이야기하시곤 했었다. 그래서 그에 대비할 수 있는 재테크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여러번 듣긴 했었지만, "때가되면 하는게 낫겠다" 싶은 생각에 그냥 흘겨들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에서야 그때 들었던 이야기가 종종 생각나 후회아닌 후회도 가끔씩^^;;; 지금은 은행이자만 봐도 거의 원금수준, 2%대면 그나마 양호하다 말할만큼.. 심각한 수준의 금리가 아닌가 싶다. 세금떼면 거의 마이너스금리다...ㅠㅠㅠ


목돈마련을 어떻게 해야할지, 그냥 CMA나 일반 예금통장에 넣어야 할지, 원금만 가지고 있는것도 다행인것인지, 인터넷을 찾고 찾고 찾던중... 성선화기자 블로그를 보게되었다.(http://blog.naver.com/alloga) 성선화기자 블로그는 요즘과 같은 불황에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굉장한 단비와 같은!! (뜨헉!!) 정말 많은 정보를 알수 있었다.



그중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웰컴저축은행의 체크플러스m정기적금> 


항상 그러하듯, 제1금융권보다 2금융권의 이율,이자가 더 높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도토리키재기인 요즘의 이자율을 생각해보면 웰컴저축은행의 이자는 혹할수 밖에 없었다. 성선화기자 블로그를 보다가 얼떨결에 알게된 웰컴저축은행의 정기적금통장.. 인터넷을 통해 지점 검색후 회사 사무실 근처에 있는 웰컴저축은행으로 달려갔다.



<웰컴저축은행 체크플러스m정기적금통장>의 이자율은 1년 = 3.1%  / 2년 = 3.6%  / 우대금리 0.5% 가 붙는다. 월 최대 50만원까지 적금납입가능!!  우대금리의 경우 체크카드를 만기까지 보유할 시, 한달 20만원 이상 사용시 0.5%가 붙게 된다. 

나의 경우, 1년으로 잡고, 3.1% + 체크카드 20만원이상 사용0.5% + 입출금통장 개설 우대금리 2.5% =  최대 6.1% 까지 가능하다는것??!



입출금통장 개설시 우대금리 2.5%의 조건 

-예치 잔액이 50만원 이상 일 경우 1%

-자동납부 2건이상의 실적있을 시 0.5%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시 1%  ("급여"라는 용어로 입금되었을 경우)


은행상담원은 나에게 적금통장의 기본이율도 이율지만, 입출금통장의 이자까지 함께 챙겨가면 더 이득일테니 꼭 챙겨가는게 좋겠다며 상세히 설명해주었다. 저축은행의 적금 역시, 5000만원까지 보호받을수 있으니, 그 이하로의 목돈마련이라면, 지금과 같은 마이너스금리시대.. 제1금융권만 고집할게 아니라 1년단위로 분산하여 재테크를 해보는 것도 참 괜찮은 방법인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