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애드센스 1차승인받기 :: 거절되는이유#


티스토리포스팅을 시작한지 2개월, 구글애드센스 광고배너를 달은지는 1개월. 1차,그리고 2차승인까지 받기를 딱 한달이 걸렸다. 4번~5번의 승인거절로 인해 한숨만 푹푹, 포기해야하나, 좀더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그때 다시 시작할까.. 하며 지쳐갈때쯔음.. 구글로부터 받은 승인메일을 보는순간 어찌나 통쾌하고 기쁘던지.. 모든걸 다가진것 같았다.  여러번의 승인거절로 인해 거절되는이유도 끊임없이 검색하고 그렇게 알게된 사실중 하나는, 내가 쓰고싶은데로 글을 쓰면 절대절대절대 백날 써도 승인되지 않는다는거!! 


쓰다보니 구글에서 원하는 글의 방식이 있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그 후로 나는 글쓸때의 기교들(고로 애교섞인말)은 일체 부리거나 섞지 않는걸로!! 그리고 다시 재포스팅을 시작했다. 쓸데없이 많은 사진이 있는 포스팅은 모두 삭제처리.  그리고 무조건 글이 길고 양이 많아야 될거라는 생각은 절대 금물!!  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지는걸 기다리는 셈이다.  글의 양도 중요하지만 질도 좋아야 한다. 자, 그렇다면 구글애드센스 1차승인받기 팁을 함께 보도록하자.  승인거절되는이유가 도대체 무엇일까??? 



01> 카테고리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처음 시작할때 잘못 알았던 부분이 있다. 바로 카테고리의 개수.  처음에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싶어 카테고리의 개수를 여러개로 늘려 시작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을거라 생각하고...) 그러나 나중에서야 알게된 사실!! 카테고리의 개수가 많더라도 빈글(0)이면 안된다는것!! 즉, 카테고리의 개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 카테고리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하고 빈글없이 포스팅수를 2개이상 채워가야한다.


02> 글자수가 많아야한다!!


티스토리는 사진보다도 글의 양이 많은것이 가장 좋다. 즉, 양질의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사진은 1~2장정도가 가장 좋으나, 나는 사진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1차승인을 받기위해서 사진은 없어도 무방하다고 본다. 1차승인을 받기위해서 채워가야 하는 것은 1포스팅당 1,000자 이상이 되어야 하는것! 나의 경우도 사진없이 글만 1,000자 이상 작성한 포스팅 여러개로 승인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네이버 검색창에 "글자수세기" 라고 검색하면 네이버창에서도 띄어쓰기를 제외한 순수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글자수세기" 바로가기 클릭!! (https://goo.gl/z2JhUc) 

03> 어투에 신경써야한다!!


문장 끝이 ~다. ~까?  즉, 다나까체로 쓸 경우 승인받을 확률이 높다. ~잉, 웅?, ㅋㅋ, ㅎㅎ 등등.. 인터넷 용어로 글을 쓰는 포스팅은 승인 거절되는이유 중 하나라는것. 또는 ~요 라고 끝나는 문장들도 역시 구글로봇이 싫어하는 문장체이다. 글의 색깔이나 크기, 글자체 등은 크게 상관이 없다. 


04> 1일 1포스팅 필수!!


네이버블로그도 그러하지만, 티스토리역시 1일 1포스팅이 가장 좋다. 고로 블로그는 꾸준히~가 제일 좋은법! 블로그지수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1일 1포스팅이 말론 쉬우나, 사실 쉬운게 아니라는건 나도 잘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