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어트의적! 밀가루끊기 그 효과는?? 


요즘 "밀가루끊기"를 실천중이다. 겨울이라 그런지 계속해서 불어나는 체중과 실천이 제대로 안돼는 운동..ㅠㅠ 예전에 한창 인기였던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여자연예인들이 도전했던 "일주일 밀가루끊기"가 딱 생각이 났다. 단 일주일만 노력했을 뿐인데 살도 빠지고, 몸이 가벼워지는것을 느끼며, 피부도 훨씬 좋아진 변화를 볼 수 있었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 밀가루가 없는것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  대부분의 음식에 다 들어가기 때문에 아에 먹지 않는다는건 굉장히 어렵겠지만 최대한 줄일수 있는 방향으로! 올해의 목표는 바로 이거다.  일단, "일주일 밀가루끊기" ㅎㅎ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지..!! 일주일동안 노력해보고 그 변화를 남겨보려 한다. 



<밀가루를 줄이거나, 끊어야 하는 이유>

이유는 바로 "글루텐"이다. 빵에서 많이 쓰는 용어인데 반죽이 잘 부풀게 해주는 역할, 쫄깃한 식감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글루텐"은 우리몸에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많이 먹게되면 소화기장애, 각종 장질환을 일으키기도 한다. "글루텐"외에도 밀가루는 탄수화물 덩어리이기 때문에  우리몸안의 당지수를 높이면서 지방이 쌓이고, 각종 성인병질환, 혈관질환 등을 발생시키는 요인, 원인중 하나이기 때문에....


<밀가루끊기 그 효과는?>

가장먼저 "글루텐"이 줄어들기 때문에 소화장애, 장질환이 줄어들며 배변활동이 활발해진다. 몸안의 독소 및 노폐물이 배출되어 피부트러블까지 개선되어 깨끗한 피부를 갖게된다. 또한 탄수화물이 줄어들면서 지방까지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된다.



<어떻게 끊을수 있을까?>

한번에 끊기는 쉽지않다. 모든 음식에 다 들어가있기 때문에 기약없이 한번이 훅 끊는것 보다는 "기간을 정해보자" 가장 좋은기간은 "일주일" 일주일만 참자~라는 방식으로  단, 일주일만 멀리한다면 그 이후로는 입맛이 길들여지기 때문에 끊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만약, 아에 입을 대지않는 것이 어렵다면 "소식하자"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아주 적게만 먹는것. 적게먹는 습관을 들이다보면 어느덧 나도모르게 길들여지게 된다. 또한 탄수화물 음식보다 다양한 여러가지 음식을 섭취하도록 한다. 탄수화물 대신에 야채나 과일 등으로 보충해주는 것도 하나의 팁!!  무작정 하는 "밀가루끊기"는 오히려 제대로 실천되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 왜 끊어야 하는지의 목적을 생각하며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