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장안뜨는법 지베르니 밀착쿠션 좋네요~(사용후기)


가을,겨울만되면 쩍쩍 갈라지는 피부.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준다 해도 오후만되면 피부화장이 둥둥 뜨게된다.  악건성인 나같은 경우, 에센스와 수분크림을 달고 살아도 건조함은 쭉~~~ 각질처럼 일어나는 현상때문에 미스트를 뿌리고, 또부리고.. 반복.. 도대체 뜨는 이유가 뭘까??  또  화장안뜨는법은 무엇일까?? 


<화장이 뜨는이유>

-각질

피부에 각질이 쌓여있으면 아무리 수분크림을 바르고 발라도 각질이 일어나게 되면서 피부가 뜨게된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여 무리가 가지않도록 일주일에 1~2번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필수!


-파운데이션 전 크림사용 No!!

일반적으로 스킨,에센스,로션,크림 단계를 바르고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 등을 바르게 되는데, 파운데이션 전에는 크림제를 사용하지말자! 크림제는 묽은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피부에서 겉돌수밖에 없는데, 이상태에서 파운데이션을 바르게되면 당연 밀리고 뜰 수밖에 없다. 건성이나, 악건성의 경우 묽은형태의 수분크림제를 충분히 흡수시켜준  상태에서 마지막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결을 따라! 

피부에 제대로 밀착되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결에 따라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다. 결에 따라 발라주고, 두드려주어 흡착,밀착시켜준다.


-너무 많은양을 바르지말자.

너무 많은 양을 바르게되면 당연 뜰 수밖에 없다. 적당히 발라주고 흡수시켜주는것이 가장 좋다. 


-미스트는 자주사용하지말자.

가을,겨울에는 건조함때문에 미스트사용량이 많아지는데, 오히려 수분을 뺏어갈 뿐더러, 화장하나 부위가 얼룩덜룩 해진다. 미스트보다는 오일성분으로 대체하는것이 가장 좋다. 


<화장안뜨는법>

너무 피부가 뜨고 뜨고 뜨고...각질제거도 일주일에 3~4번은 하는것 같다. 그래서 알게된 밀착쿠션 하나!! 바로, 지베르니 제품.. 어찌보면 광고같지만^^; 내가 직접 사용해본 후기라는거!  버즘핀 것 처럼 둥둥 뜨는현상이 심했던 분들이라면 지베르니 밀착쿠션을 추천 해드린다. 악건성이라 오휘제품을 손에서 놓지않았다. 그러나 화장품도 1년에 한번씩은 바꿔주어야 한다는 말이 맞는가보다. 2~3년을 오휘꺼만 썼었는데 어느새부턴가 톤이 잘 맞지 않는다는걸 느낌;; (피부가 변했나..;;) 





지베르니 밀착쿠션을 사용해본 결과 커버력도 좋고, 밀착력이 정말 갑이다. 멜라닌 색소가 많아 노란기를 띄는 피부인지라 01호를 선택.  가격대비 기능성 갑!! 팩트와 리필까지 함께 들어있다. 케이스디자인도 화이트와 골드색상으로 고급진 느낌이다. 촉촉한 수분감은 기존에 쓰던 오휘보단 덜 하지만, 기초제품 쓸때 충분히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준 후 사용하면 당김도 많지않고 뜨는 현상도 거의 없고.. 꽤나 괜찮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