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 투데이와 다음메인 선정기준?! Wow! 나도!


지난주, 갑자기 티스토리블로그 투데이수가 훅~올랐다. 기본 200선이었는데 갑자기 3천명.. 후덜덜;; 블라인드처리 되는줄 알고 원인이 무엇인지 찾기 시작했다. 알고보니, 티스토리블로그 투데이스토리와 다음메인사이트에 올라가 방문자수가 급격히 늘어났던것! 마치 복권에 당첨된 기분이랄까.. 너무너무 감사한일이 아닐수 없었다.  티스토리블로그 투데이와 다음메인에 올라간 포스팅은  지난주 포스팅했던 유자청만들기!! 내용..  그렇게 자세하지도, 잘 쓴 글도 아니었는데 이렇게 메인까지 올라가니 참 쑥쓰럽기도 했다.



이번 결과를 가지고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었다. 이렇게 투데이스토리와 다음메인에 선정되는 기준은 무엇일까? (잘 쓴 글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몇가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01. 대중적인 글의 내용. 

02. 상당한 글자수.

03. 경험에서 나오는 글의 내용.

04. 문맥에 맞게 잘 써진 글.



내 포스팅의 경우는 대중적인 내용이라는것과 경험을 했다는거?? 그거 외엔 ㅋㅋ 포함이 안되는것 같은데;; 참 운도 좋았고, 감사할 따름인것 같다.  하지만, 좀 더 분발해야겠다는 점도 절실히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방문자수가 훅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광고 수치는 기대했던것 만큼  증가폭이 크지 않았기 때문이다. 좀더 연구하고 공부해야할듯 싶다. 



이번 계기를 통해서 좀 더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욕도 살리고, 부족한점이 무엇인지도 알았고, 나름 많은 생각을 했던 지난 한주가 아니었나 싶다.  알찬정보와 풍부한 내용들을 공유할수 있는 블로그가 되기위해 부단히 노력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