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TBC 대선토론회 진행방식 요약정리



바로 오늘이군요, 2017 JTBC 대선토론회.. 지금까지 총 3번 진행되어 왔지만 참 많이 아쉬웠습니다. JTBC에서 오늘 진행되는 대선토론회는 너무너무너무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아마도 JTBC에서의 토론회는 저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가장 기대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한번 살펴봤는데요^^ 오늘저녁 8시 40분에 이어지는 대선토론회의 진행방식과 중점적 핵심의 요약정리를 대략 해보았답니다.^^ 



스탠딩 NO! 

원탁토론 YES?!!


일렬로 서서 진행되었던 스탠딩방식이 아닌 원탁테이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좀 더 안정적이고 묵직한 토론분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서로간의 얼굴을 바라보며 진행되기 때문에  뭔가 더 기대되는 분위기가 예상되네요^^

 



총 170분

2시간 50분동안 이어지는 최장시간의 토론이라고 해요~ 시간도 넉넉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심층있는 주제가 다뤄졌으면 하는 바램인데요, 국민들이 원하는 부분들에 대한 심도있는 이야기도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ㅠㅠ



주도권 and 자유

각각의 후보들이 다른 후보를 지목하여 질문하는 주도권방식의 토론이 12분동안 이어진다고 해요~ 주도권토론의 경우 3명 이상을 지명토록 하여 토론의 쏠림현상을 막고, 2번정도의 기회를 통해 못다한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후보자들을 애워싼 방청객

토론에 집중하기 위해 원형테이블에 앉은 후보자들을 뒤로 방청객분들이 애워싼 방식의 자리배치가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더욱이 손석희 앵커가 진행함으로써 굉장히 흥미진진해질것 같습니다. JTBC 대선토론회... 오늘은 무슨일이 있어도 기필코!! ㅋㅋㅋ 봐야겠네요^^ 



반응형